로그인

  • 아이디

  • 비밀번호

  •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

    1. 취소

비밀번호 찾기

로그인 완료

로그인 완료

확인

비밀번호 찾기

비밀번호 찾기 -> 우주공강 APP 로그인 화면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우주공강 웹 컨텐츠

도킹 서비스약관

제1조(목적)

주식회사 픽뱅(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도킹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모든 여러분이 보다 즐겁고, 안전하며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킹 서비스약관(이하 '본 약관')을 마련하였습니다. 여러분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도킹 서비스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은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므로 주의 깊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 "프로그램"이라 함은 회사에 의하여 제공되는 모바일 프로그램(APP)을 의미합니다.
  • 2.
  • "회원"이란 본 약관을 동의하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 3.
  • “모바일 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정보단말기(PDA), 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 4.
  • “계정정보”란 회원의 회원번호와 외부계정정보, 기기정보, 별명, 프로필 사진, 친구목록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와 게임이용정보 (캐릭터 정보, 아이템, 레벨 등), 이용요금 결제 정보 등을 통칭합니다.
  • 5.
  • “오픈마켓”이란 모바일 기기에 프로그램 또는 콘텐츠를 설치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구축된 전자상거래 환경을 의미합니다
  • 6.
  • "유료서비스"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일부의 서비스 및 그 제반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 7.
  • "별"이란 유료서비스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포인트로서 회원이 대금을 지급하고 구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8.
  • "아이템"이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구매되는 것으로서, 별을 이용하여 구매되는 것입니다
  • 9.
  • "캐시아웃"이란 골드를 보유한 회원의 요청에 따라, 캐시아웃이 신청된 골드에 상응되는 현금이 지정된 계좌로 지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계약의 성립, 약관의 변경 등)

  • 본 약관의 내용은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에 화면에 게시하거나, 프로그램 상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며, 본 약관에 동의한 여러분이 프로그램을 설치함으로써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 서비스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여러분이 프로그램의 설치과정에서 입력한 가입신청용 회원정보 등을 회사가 확인한 후, 여러분의 가입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프로그램에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피치 못하게 변경 내용이 회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회원에게 의무를 부과하는 것 등에 관한 경우에, 회사는 개정 약관의 시행일자 30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프로그램에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공지해 드리거나, 회원가입 시 입력된 이메일 주소를 통하여 개별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프로그램을 통하여 회원탈퇴 신청을 함으로써, 본 약관에 의하여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이용계약의 해지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4조(서비스 가입의 제한)

  • 제2조에 따른 가입신청자가 만 19세 이상의 성인인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 가입을 승낙합니다. 가입신청자가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회사는 서비스 가입을 불허합니다. 또한, 가입신청자가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도,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 가입신청이 타인의 명의인 경우
  • 2.
  • 가입신청용 회원정보 중 적어도 일부가 허위이거나, 요구된 정보가 아닌 경우
  • 3.
  • 이미 회원가입 된 회원이 추가로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
  • 회사는 서비스 가입이 승낙된 이후라도, 제1항 각호의 사유가 확인된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의 서비스 계정을 삭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운영 및 프로그램 유지관리)

  • 회사는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의 경우 통합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 2.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3.
  • 정부의 명령/규제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통합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4.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미리 회원께 통지 내지 공지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회사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내지 서버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인해 사전 통지 내지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복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6조(서비스의 이용)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 약관이 규정하는 범위 안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관계법령에 의하여 금지되는 행위를 함으로써 다른 회원에게 물질적 또는 정신적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행위는 관계법령에 의하여 처벌을 받거나 민사상 손해배상 의무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회원의 안전하고 즐거운 서비스 비용을 위하여, 회사는 회원이 이러한 행위를 했을 때 그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의 서비스 계정을 삭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이에 더하여, 회원이 이러한 행위를 함으로써 회사에 유무형의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지속적인 유지 및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그 회원에 대하여 부득이 하게 관계법령에 따른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여러분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서비스를 즐기고, 보다 즐거운 경험을 안전하게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이 과정에서 서비스의 세부적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약관 변경을 요하지 않는 수준의 변경은 본 약관이 아닌 개별적인 방식으로 알려 드리게 됩니다. 회사는 이러한 사항을 프로그램 스토어와 고객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서비스에 필요한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버전을 오픈마켓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는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회원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광고성 정보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프로그램에 표시하거나 회원정보에 등록되어 있는 연락처로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단, 광고성 정보 전송의 경우에는 사전에 수신에 동의한 경우에만 전송합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께서 광고성 정보를 통한 구매를 진행하는 경우, 광고성 정보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진행한 후 구매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이용 중 시스템 오류 등 문제점을 발견하신다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제7조(서비스 관련 정보의 안전한 이용)

  • 회사는 회원 여러분이 프로그램을 조작함에 따라 발생되는 트래픽 데이터를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범위 안에서 소유합니다. 또한, 회사는 이러한 트래픽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분석의 결과 데이터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분석의 결과 데이터에서 회원 정보를 비식별화 함으로써 분석의 결과 데이터를 통하여 회원 정보가 식별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회사는 상기 회원 정보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관계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 회사는 전항의 분석의 결과 데이터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자동화된 제안을 제공하거나, 프로그램 및 서비스의 개선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프로그램 운영상의 품질유지를 위하여 프로그램이 설치된 단말 장치의 하드웨어 사양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프로그램 및 서비스의 개선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는 것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의 회원가입 시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당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 유출, 전송,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권한이 있는 자가 적법한 절차에 의거 개인정보제공을 요구할 때에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와 관련하여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킹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회사는 서비스 개선, 고객 만족도 향상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상기 통계자료는 비식별화된 개인정보를 토대로 작성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개인정보를 원본 그대로 포함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본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된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시 주의점)

① 회원 여러분은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나, 아래 각 호의 행위는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욕설, 성희롱 등이 포함된 발언 또는 음란물 또는 그 링크를 보내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프로필 사진 등을 포함한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 공유하는 행위

3.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4. 회사의 관계자 또는 서비스 운영자를 사칭하는 행위

5.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6. 스토킹(stalking), 허위 또는 악의적 신고 남용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7.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는 행위

8. 음란하거나 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하는 콘텐츠를 서비스를 통하여 공개하는 행위

9. 기타 현행 법령, 본 약관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세부지침을 위반하는 행위

②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프로그램을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를 하거나, 역설계를 통하여 프로그램의 소스 코드를 추출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행위에 대하여는, 회사가 관련 회원께 저작권법 상 피해회복을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권한 등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 상속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이 본 조 제1, 2, 3항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승인없이 해당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해당 회원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혹은 영구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본 조 제1항과 관련된 게시물 등을 해당 회원의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고, 기타 필요한 다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를 구성하는 개별 서비스의 일부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 여러분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여러분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아이템의 구매가 필요할 수 있으며, 아이템 구매의 지불 수단으로서, 별 및 골드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⑤ 별은 다른 회원에게 직접 양도가 불가능 합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한 회원 간의 선물하기 기능에 따라, 별을 회원 간에 주고 받거나 별이 전환된 다른 형태의 디지털 재화가 받는 측 회원께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⑥ 별을 이용하여 구매된 아이템 또는 기타 유료서비스는 원칙적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예외적으로 별으로 환불되는 상황은 구매 시점에 안내되는 상황에 한 합니다.

제10조 (별의 구매 및 사용)

① 별에 대한 구매 대금의 부과와 납부는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 사업자 등에서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또한 각 결제수단별 한도가 회사나 오픈마켓 사업자가 정하는 정책 또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부여되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② 별의 구매대금을 외화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환율‧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실제 청구금액이 서비스의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 또는 이벤트의 형태로 지급한 별, 기타 디지털 재화 또는 아이템의 사용 기간은 지급일로부터 1년입니다. 이러한 지급일은 회원이 지급을 확인한 날로부터 기산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가 회원에 지급한 날을 의미합니다. 해당 기간 내 사용되지 않은 무상(이벤트) 지급 별, 기타 디지털 재화 또는 아이템은 소멸됩니다.

④ 제3항의 무상(이벤트) 지급 별, 기타 디지털 재화 또는 아이템은 아이템의 사용에 따른 미션 달성 시 상기 아이템의 사용과 관련된 회원(들)에게 지급되는 별, 기타 디지털 재화 또는 아이템을 포함합니다.

제11조 (청약 철회 등)

① 회사와 별 구매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계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위약금 등의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계약일로부터 8일 이후 부터는 청약철회가 불가합니다.

② 제1항의 별 구매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상기 별 구매계약에 따라 회원의 계정에 지급된 별 중 아이템 구매에 이용된 별을 제외한 나머지 별에 상응하는 금전에 한하여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오픈마켓 사업자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의 별을 회수하고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⑤ 미성년자가 모바일 기기에서 별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또한,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계약을 체결한 때에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으로 콘텐츠를 구매한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자기를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별 구매계약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⑥ 콘텐츠 구매계약의 당사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모바일 기기, 결제 실행자 정보,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캐시아웃)

①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원이 보유한 별 중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캐시아웃 신청에 응하여, 캐시아웃 신청된 별에 상응하는 금전을 회원이 지정한 금융기관의 계좌로 송금합니다.

② 회원은, 제1항의 캐시아웃 신청을 함에 있어서, 회사에 의하여 지정된 최소 별 이상에 대한 캐시아웃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상기 최소 별은 프로그램에 표시되거나, 별도의 웹문서를 통하여 표시되는 캐시아웃 신청 화면에 안내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의 캐시아웃 신청된 별에 상응하는 금전은 그 별의 구매금액에 소정의 캐시아웃 비율이 적용됨으로써 산정됩니다. 상기 캐시아웃 비율은 프로그램에 표시되거나, 별도의 웹문서를 통하여 표시되는 캐시아웃 신청 화면에 안내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의 캐시아웃 신청이 있는 경우 캐시아웃 신청에 대한 적정성의 심사를 실시하고, 상기 심사의 승인이 있는 경우 캐시아웃 신청된 별에 상응하는 금전을 회원이 지정한 금융기관의 계좌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최대한 조속히 캐시아웃 신청된 금전이 송금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회사는 캐시아웃 신청 관련 화면에 송금 예정일에 대한 정보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동일한 회원이 2건 이상의 캐시아웃 신청을 하는 경우, 이를 병합하여 1건의 송금으로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과오납금의 환급)

①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 다만, 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프로그램을 통한 결제는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르며, 결제 과정에서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 또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③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통신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④ 환급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각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회사의 환급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⑤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환급에 필요한 정보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제14조 (회원 탈퇴 등에 따른 환불 처리)

① 회원은 회원 탈퇴 시에 한하여, 제11조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예외적으로 회사에 대하여 환불 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착오 등을 고려하여, 회원 탈퇴일로부터 10영업일 동안 사후적인 환불 처리를 수행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종료 시, 기간을 정하여 회원이 보유한 별에 대한 환불 처리를 수행합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환불 처리를 접수한 회사는, 해당 회원의 보유 별 중 무상 또는 이벤트로 지급된 별을 제외한 별에 상응하는 금전을 회원에 지급합니다. 상기 무상 또는 이벤트로 지급한 별은 아이템의 사용에 따른 미션 달성 시 상기 아이템의 사용과 관련된 회원(들)에게 지급되는 별을 포함합니다.

④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환불 처리를 접수한 회사는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 처리가 완료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회사는 환불 처리를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회원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응하여 필요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환불처리에 필요한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지 않아 환불 처리가 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환불 미처리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5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원 여러분은 사진, 글, 정보, (동)영상, 서비스 또는 회사에 대한 의견이나 제안 등 콘텐츠(이하 ‘게시물’)를 서비스 내에 게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지식재산권은 당연히 권리자가 계속하여 보유합니다. 다만, 회원 여러분이 서비스 내에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이 서비스에 포함되는 개별 서비스에 노출될 수 있고, 회원 여러분은 이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사용, 저장, 수정, 복제, 공중송신, 전시, 배포 등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을 허락하는 전 세계적인 라이선스를 회사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② 회원 여러분은 회사에 제공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기 위해 필요한 권리를 보유해야 합니다. 이러한 권리를 보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게시자인 회원 여러분이 책임을 부담하게 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 여러분이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개인적이고 전 세계적이며 양도불가능하고 비독점적인 무상의 라이선스를 여러분에게 제공합니다. 단, 회사가 회원께 회사의 상표 및 로고를 상표적으로 사용할 권리(상업적 사용 및 비상업적 사용 포함)를 부여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은 프로그램을 복사하거나 재전송, 재배포, 수정, 변경할 수 없으며, 이를 이용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거나 지식재산권의 귀속에 관한 마크 등의 심벌을 제거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④ 서비스 또는 프로그램의 출처는 회사의 등록상표(들)에 의하여 표시되고 있으며, 회사의 등록상표는 관계법령에 의하여 보호됩니다.

⑤ 회사의 구성원에 창작된 다수의 저작물이 프로그램 또는 서비스에 포함됩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상기 저작물을 무단 복제, 송신, 배포, 개작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상기 저작물은 관계법령에 의하여 보호됩니다.

⑥ 회사의 특허권(들), 실용신안(들) 또는 디자인(들)에 의하여 보호되는 발명(들), 고안(들) 또는 디자인(들)이 프로그램에 적용됩니다. 회사가 보유 중인 특허, 실용신안 또는 등록디자인의 목록은 프로그램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 상에 기재되거나, 특허 정보 검색 서비스를 통하여 확인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특허권, 실용신안권 및 등록디자인은 관계법령에 의하여 보호됩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출판, 복제, 송신, 배포, 방송 등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회사 책임의 제한 및 면책 사항)

① 회사는 관련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가맹점측 관리자가 제공하거나 회원 여러분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여러분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여러분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여러분의 손해를 배상할 것입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③ 회사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회원 여러분 상호간 또는 회원 여러분과 가맹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④ 프로그램 등에 표시된 가맹점에 대한 정보 또는 광고는 해당업체가 직접 등록하거나 해당업체가 제공하는 내용으로서, 회사는 그 내용의 정확성 및 진정성을 담보하거나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프로그램 기능이 회원이 요구하는 모든 것을 충족시키거나 프로그램이 해당 PC 등에 아무런 오류나 간섭을 발생시키지 않는다는 점을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원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회원의 휴대전화, PC 등에 의도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장애(진단 오류, 기능저하, 마비, 오동작 등)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회원은 이러한 사항을 충분히 고려한 후 프로그램의 이용을 결정합니다. 따라서 회원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은 이러한 장애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한 것으로 판단하며, 추후 프로그램을 이용함으로써 어떤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본 프로그램의 이용을 개시한 후 PC 등의 하드웨어와 운영체계의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⑧ 회사는 회원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회원 여러분의 프로그램 조작에 따라, 회원 여러분의 일부 정보는 다른 회원께 공개됩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여러분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는 것에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회원 여러분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17조 (계약의 해지 및 손해배상)

① 회원 여러분이 서비스 회원탈퇴를 신청하시는 경우,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도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다만, 회원께서는 회원탈퇴 전 제14조에 따른 환불절차를 수행하셔야 하며, 환불절차는 자동으로 수행되지는 않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해야 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해당 서비스 이용기록,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 다른 회원과의 대화 내역, 가맹점 체크인 내역 등 모든 데이터는 즉시 삭제 처리됩니다. 다만,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제3자에 의하여 스크랩 또는 다른 공유 기능으로 게시되거나, 여러분이 제3자의 게시물에 댓글 등 게시물을 추가하는 등의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 및 댓글은 삭제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이용 종료 전에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③ 본 약관 제4조 제2항, 제6조 제2항 또는 제8조 제4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 여러분께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셨더라도 위약벌로서 환불절차는 수행 되지 않습니다.

④ 회원 여러분께서는 언제라도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램의 삭제 만으로는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불법행위를 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회원에 대하여, 회사에 발생된 손해를 회복하기 위한 법률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제휴관계의 종료, 기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사업적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 없이 장래의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도킹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신 회원 여러분에 대하여 제13조에 따른 환불절차가 수행되도록 안내할 것입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종료)

① 회사는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에는 종료 예정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프로그램에 게시하거나, 회원가입 시 입력된 이메일 주소로 회원들에게 서비스 종료일자 등에 대하여 공지합니다.

② 본 조 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가 통지된 날(이하 종료 통지일) 이후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종료 통지일까지 유료서비스 사용을 완료하거나, 제13조에 따른 도킹 유료서비스약관의 내용에 근거하여 환불절차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종료 통지일 이후로는 환불절차가 수행되지 않습니다.

제19조 (관할 법원 등)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여러분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는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 또는 회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소를 제기합니다.

공고일자 : 2021년 06월 01일

시행일자 : 2021년 06월 01일